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공지

[3강 공지] 9로로 마을축제에서 만나요


구로예대 마을대학만들기 학과 여러분!

 

일주일 동안 잘 지내셨나요?!

이번 3강 수업은 구로로 마을축제에서 진행됩니다!

우리가 모이는 그 곳! 그 곳이 바로 구로는 예술대학의 교실이니까요ㅋ

 

이번 주 우리의 미션

 1. 구로는 예술대학 동기들과 무조건 재밌게 논다.

 2. 마을 축제에 온 마을 주민들을 만나서 우리를 소개하고 홍보한다.

 입니다!

 

 앞으로 마을대학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구로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과 이야기 해보는 연습이 필요할텐데,

 마을축제가 그것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교실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지난 일요일 수업에서 회의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구로는 예술대학의 미니 수업을 하나 만들어 보았어요.

 이름하여 '추억이 퐝퐝! 놀이교실'

 아마 마을대학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우리가 부딪치게 되겠지만

 많은 분들이 내가 과연 선생님이 될 수 있을까? 하고 부담스러워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재밌게 놀 수 있는 능력!

요딴 걸로도 수업을 열 수 있다는 것을 우리가 한 번 제대로 보여주자구요 ㅋㅋ

 그러면 아마 우리가 앞으로 만들 수업은 훨씬 더 다양한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들로 채워지겠죠??

 그럼 이번 마을 축제에서 우리가 하게 될 프로그램을 간략하게 소개할께요!

 1. 일러스트 방명록

; 홍보 부스에서 마을 축제에 온 사람들을 그려주고, 방명록을 쓸 수 있도록 합니다.
나 한 그림 한다! 하시는 분들은 적극 참여하시면 좋아요 ㅋ

 2. 앙케이트 하는 구로요정
; 선생님을 찾는 앙케이트 판을 매고 축제를 돌아다니면서, 마을대학을 소개하고, 주민들과 만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3. 구로예대 기획 수업- 추억이 퐝퐝! 놀이교실
; 2시부터 6시까지 매 시간 30분씩 게릴라 놀이 교실을 열어봅니다.

   [놀이교실 시간표]

   2:00~2:30   꼬리 잡기
   3:00~3:30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4:00~4:30   수건 돌리기
   5:00~5:30   땅따먹기
   6:00~6:30   얼음 땡!

 프로그램 진행 역할 분담은 내일 만나서 하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 한 개씩 찜뽕♥해서 오세요 ㅋㅋ

 

만나는 시간: 오후 1시
만나는 장소: 구로로 창작 발전소

신도림역 2번 출구에서 직진, 신호등을 건너세요
국민은행과 아르코 사이길로 들어오시면 길게 뻗어진 길이 보여요.
그 길로 계속 직진. 걸어오시는 중에 이 길이 맞나 의심이 들 때쯤,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지고 걸어오시면
지하철 교각 밑에 주황색 구로로 노리단 창작발전소가 있습니다.

 설명이 너무 길다구요?
그럼 김뽕에게 전화하세요 ㅋㅋㅋ010-4445-2076

준비물: 축제를 좀 더 재밌게 즐기기 위한 소품들이 있다면 가지고 오세요!
           코끼리 옷, 동물 가면, 무지개 색 타이즈 모두 대 환영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