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은창조대학/원종종합시장은대학

<부천-원종종합시장은대학> 19강 원종종합시장축제 넘버원종!

11월 24일 토요일 

 

원종종합시장 어린이축제 넘버원종이 열렸답니다!

 

 

공연! 음악여행넘버원종은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악기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삼색피아노, 기타, 인형극! 게다가 평소에는 보기힘든 해금까지 아이들이 신기했어요!!

저 악기 이름이 뭐냐며 궁금해 했어요.

 

음악여행넘버원종 뒷 점포에선 하루만미술학교가 열렸답니다!

 

 

원종동에 있는 아이들이 모두 몰려왔던거 같아요!

 

 

자투리 나무를 모아 작품을 만들어보는 나무공예입니다.

처음으로 톱질을 해보기도하고 상상으로 작품을 만들어보고 있어요!

 

 

야구르트를 먹고 악기도 만들어보는 재활용악기 카쥬만들기!

뭐든 먹고나서 해야죠!

 

 

자신의 머리핀을 직접 만들어보는 펠트공예

역시 여자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죠?

재미있는 워크숍을 열었답니다!

 

축제가 열리는 시장을 지나다니다 보면 보부상차림을 하고있는 아이들을 만날 수 있어요!

바로 어린이 상단인데요!

 

 

어린이상단은 아이들이 시장에서 구매도 해보고

시장상인의 역할을 체험해보면서 물건을 판매하는 체험 프로그램이예요. 

 

 

직접 경제활동을 해봄으로써 경제흐름과 개념을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어요.

시장에서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좋았어요!

 

시장 중앙에서 했던 페이스페인팅!

 

 

페이스페인팅은 작가님이 너무 사실적으로 그려주셔서 깜짝 놀랐답니다!

호빵맨, 키티, 심슨, 짱구 다양한 캐릭터를 그려주었어요

 

다음은 캐리커쳐! 

 

 

캐리켜쳐를 받은 아이는 자신이 이렇게 예쁘냐고 좋아하고

옆 친구는 얘 이렇게 안예쁘다며 항의가 들어오기도 했답니다. 

 

다음은 기차놀이!

 

 

축제를 마무리 했던 기차놀이는 시장의 일직선 구조를 활용해서

아이들이 시장을 구경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었답니다.

돌아오면서 아이들끼리 서로 손뼉도 치고, 요구르트 카주로 아리랑을 불고,

상인분들과 인사도 했어요!

 

축제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있던건 이동하는 사진관이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했답니다!

 

  

이동하는사진관은 시장에 방문하신 할머님들, 어린이들, 가족, 상인분들을 대상으로 찍어드렸답니다.

 

 

놀랍게도 원종동에 많은 아이들이 폴라로이드가 어떻게 나오는건지

폴라로이드 자체가 무엇인지 모르고 있더라고요.

이번기회에 알려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은 상인분들을 위한 예쁜손만들기!

 

 

예쁜손만들기는 움직이지 못하시는 상인분들을 찾아가는 서비스였어요!

많은분들을 해드리지 못해서 아쉬웠답니다!

 

 

축제를 마치고 서로 모여 후기를 나누어 보았답니다.

미처 준비하지 못했던것들, 아쉬웠던것들

좋았던것들을 서로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