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 동 네 예 술 학 부 ]_7강 <니가바로 구로숫타G><2>

구로는예술대학

[동 네 예 술 학 부]_2015

: 동네를 그리고 노래하다

 

 

동네예술학부 7강 : <니가 바로 구로숫타G_2>

일시 5월 30일(토) 2시~5시

장소 구로시장 및 구로는예술대학 사무실


 



5월 30일 (토)

2015 동네예술학부 7강


<니가 바로 구로스타G>


야마가타트윅스터, 한받과 함께 하는 두번째 음악만들기 워크숍!

지난 주 수업에 이어, 이번 수업엔 정말정말 음악을 완성해보자!!!!





이제 너무 자연스러워진 동예부의 시작~~

차샘의 음식!

오늘의 메뉴는 샌드위치예요ㅎㅎ

차샘만의 레시피로 만든 샌드위치 재료들!!

동예부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갓엄마 갓차샘



캬-


나눔나눔 기부천사 ㅎㅎ

차샘의 샌드위치 나눔행사가 끝나고 

오랜만에 정말정말 오랜만에 앞풀이 수업을 시작해봅시다!


오늘의 주제는 붓펜으로 서로그려주기 입니다-*







그러던중 등장한 오늘의 주인공, 한받쌤!!!

오늘도 어김없이 인자한 미소에 어김없이 패셔니스타 십니다



드로잉을 끝내고 각자의 그림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어요ㅎ


서로그려주기에는 단순히 보고그리는 드로잉뿐만 아니라, 서로에 대한 평소 생각과 애정도가 담기는 거 같습니다. 그림 하나하나에 우리의 이야기가 담겨있어 신기하고 재미난 시간이 되어 준 것 같아요.


그리고 이어지는 본격 한받쌤의 두번째 수업!




첫 수업에 참여 못 한 수강생들을 위해 1시간동안 빡빡하게 지난 수업에 대한 정리를 해주셨어요.. 그리고 지친 표정의 우리의 한받쌤..... (수업에 빠지지 맙시다ㅠㅠ)


그리고 구로시장을 맘껏 구경하는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실 단순 자유시간이 아니라, 구로시장을 맘 내키는 방향으로 골목으로 이곳저곳 쏘다녀보고 그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가사로 적어오는.. 숙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차샘...ㅋㅋㅋㅋ

그새 먹을거리를 사와 나눔행사를 하고 계시네요





차샘이 사온 구로시장표 중국식 간식으로

다같이 잠시 먹방타임-



먹방 타임을 끝내고 다시 시작된 한받의 열혈 강의~

자유시간에 써온 가사를 서로 나누어 보아요~




그리고 한받표 댄스타임ㅋㅋㅋ

한받쌤이 그동안 어떤 식으로 음악을 만들어왔는지 느껴보는 댄싱타임이었어요-


한받쌤께서 간단하게 만든 리듬을 틀고

그에 맞춰 한받쌤께서 간단하게 가사를 붙이고 음을 만들어 노래를 부르시고

우리는 그에 맞춰서 퍼포먼스.. 춤을 추는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음악을 만드는 것이 거창한 일이 아니고

쉽고 간단하게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댄싱타임!


그럼 우리도 해봅시다!!!!!!!

무작정 뽑기로 코드 두개를 뽑아서

조별로 그 코드 두개를 중심으로 음악을 만드는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코드 진행을 만들어보고



서로 써온 가사들도 조합해 봅니다




캬- 명곡 나올 듯한 분위기 ㅋㅋㅋ




뿌듯한 표정의 한받쌤!!!!

패셔니스타 한받쌤의 오늘의 컬러는 옐로 앤 화이트 인 듯 하네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 완성된 음악으로 조별 공연!!!

졸업작품발표회에 쓰일 지도 모르니 여기까지만 보여드리겠습니다 ㅋㅋ


궁금하면 발표회에 오세요^^ㅋ




그리고 이어지는 뒷풀이~

오늘 음악도 만들었고 수고했으니 맛난 거 먹어줘야 해요.


그래서!! 오늘의 메뉴는 쾌슈퍼의 피자와 버킷칵테일 입니다-*


이거먹고 힘힘힘내서 졸업작품발표전시회까지 전력질주!!!!!!

앞으로 완성될 음악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