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2014구로시장 상가마을활성화] 시장은예술대학_POP심화 (켈리그라피) 2강+3강+4강

어느새 벌써 가을이 다가오고 사람들의 사람들의 복장 또한

계절이 변하듯~ 가을냄시~나는 ~ 복장으로 다들 바뀌어 가기 시작하네요~

가을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예쁜 글쓰기 켈리그라피

그 매력 속으로~~ 빠져 보세요~

 

< 캘리그라피 2강 >

 

 

짜잔! 오늘의 교재입니다. 오늘은 어떤 것을 공부할지 궁금 궁금하네요~

 

 

시작하기에~ 앞서 지난번에 과제로 내주었던 글쓰기 연습을 통한 자기만의 글씨체 찾기~

 

 

가까이서 한번 보아 볼까요? 글씨체가 점점 ~자신만의 색깔로 바뀌는 것이 보이시나요?

 

 

선생님께서는 수강생들의 글씨들을 보면서 조금 더~ 좋은 글씨체를 위한 조언을 해주고 계시네요~

 

 

요건 요렇게 이건 요렇게 하면 더 ~ 느낌 있고 좋으실거 같아요~

 

 

이제부터 직접 선생님의 조언아래 써보는 연습의 시간 !!

 

 

각자의 글씨체를 보며 참고도 하고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고 고민이 가득가득 해지는 연습시간~

 

 

몰입~ 또 몰입~ 헤어 나올 수 없는 켈리의 마성의 매력~

 

다들 나의 글씨를 찾고야 말겠다는 불타는 의지가 느껴지네요!!! 화 르르르르를륵!

 

그럼 다음 강의는 어떤 강의 였는지 한번 넘어가 볼까요??

 

 

< 켈리그라피 3강 >

 

역시 시작은 과제검사부터 시작이죠?

 집에서도 켈리의 열정을 놓지 않는 우리의 수강생들~!!

 

 

여러가지 글씨들과 수강생들의 이름들의 보이네요 ~ 하고싶은 글과~  싸인을 연습한 듯합니다~.

 

 

3강이 되니~ 얼마 남지 않은 축제를 위해 본격적인 작품연습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먼저 아홉칸으로 나누어진 에이포 용지 위에  규격에 맞춰서 글을 써보는 연습을 하고~

 

 

네모나게 잘려진 정사각형의 종이에 작품연습을 해보기도 합니다.

 

 

여러가지의 글귀를 보니 어떤 글귀를 할까하며? 하나 하나 써보고 있으신 듯하네요~

 

 

무언가 신중에 신중을 들여 연습과 작품을 써나아가는게 느껴지는 ~ 수강생분입니다.

 

 

쌓여진 종이를 통해 ~ 엄청난 연습량의 느껴지네요!!!!

 

 

쉬지 않고 연습하시는 열정의 수강생분들 ~ 보는 사람을이 다 뿌듯해지네요~

 

 

칸에 맞춰 칼같이~ 예쁘게 예쁘게~ 더 이쁘게~

 

 

선생님의 조언의 시간 ~ 수강생들의 눈은~ 선생님 에게로~~

 

 

이제부터 수강생들이 쓴 글귀를 하나 씩~~보아볼까요~? 먼저!! 자신을 사랑하시는~것이 느껴지는 수강생분의

꽃보다~ 현주!

 

 

그럼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 하루가 행복한 것이지요!

 

 

네!! 힘낼께요~~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파이팅~~

 

 

사랑~ 가장 아름 다운 단어중 하나이죠~~ 영원이라는 말로~ 한~층 더~ 아름다운 단어가 되네요~

 

 

가장 반짝이는 젋은 날!! 누구보다도 밝게 빛나세요~ 모두들~

 

 

기상예보~입니다.~~~ 오늘은 ~매우 맑고~~~ 내일도 맑을 예정이라 합니다!

 

 

바람이 살살부는 가을날~ 따뜻한 커피 한잔 어떠신가요~?

 

언제나 따뜻하고 행복한 그곳~~ 나를 반겨주는 그곳 행복한 우리집이지요~

 

< 켈리그라피 4강 >

 

가을이 찾아온 것을 알리는 석류나무에 석류가~ 여물어~ 펑하고 입을 벌렸네요~

 

 

가을 하늘은 맑고 맑고  또 맑네요

 

 

 

햇볕이 눈부신 맑은 하늘의 가을 날!

 

 

오늘도~ 수업장소는~~~~ 엄마 미소 가득~~~~ 베베맘~~가게입니다.

 

 

먹는데 집중하랴 보는데 집중하랴 열중하는 우리의 꼬마

 

 

정말 맛있게 음료를 먹네요~ 갑자기 목이 말라지는 거 같은 기분~

 

 

엄마가 놀아주지 않아~ 심술난 꼬마 숙녀~

 

 

아이는~음료 한 잔 엄마는~ 커피 한잔으로 ~ 수업을 시작합니다.

 

 

실력을 보면 연습량이 보인다 하죠~ 연습 또 연습 ~

 

 

축제날이 코앞으로~ 다가와서 인지 모두들~ 작품 만드는데~~ 정신이~쏘옥~

 

 

다들 ~글귀를 정하신 듯~ 한 글귀로~ 반복 또 반복~~

 

 

이제 연습이 거의 마무리 되어가는 듯 보입니다.

 

 

켈리의 매력중 또 하나는~ 여러가지 도구들로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좀 더 나을 글귀를 위해 수정에 수정을 점 점 더 발전 하는 글귀가 보이시나요??

 

 

 

 

연습하지 않고 ~좋은 작품이 어디 있으랴~~~

  

즐거운 켈리 연습의 시간~ 웃음~이 피어납니다~

 

 

아이야 무엇을 그렇게~ 보는 것이니~

 

 

엄마를 닮아 무서운 집중력을 보이는 꼬마 숙녀입니다.

 

 

액자에~~담긴~ 예쁜 작품 입니다. ~막~ 가지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사물에 더해졌을때 더 빛을 발하는  글 귀~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네요~

 

 

수강생 여러분 처음 배우신거 맞나요?????

 

작품 하나하나가 탐나네요~~ 여러분들~도 그렇지 않으신가요~?

모아 놓고 보는 작품~ 시장 축제와 함께 ~할 켈리그라피 ~와~ 작품들 기대해주세요!!!

축제날~ 만나요 여러분~~~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