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은창조대학/원종종합시장은대학

<부천-원종종합시장은대학>5강 맵핑하기!

10월 11일 목요일

원종종합시장에서 저희 아지트가 생겼습니다.

아직 공사전이라서 돗자리를 깔고 앉았습니다.

이렇게 앉아있으니 꼭 피크닉온거 같죠?

 

 

시장에서 간식을사와서 아직 안온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오늘은 저번 토요일에 배운 Mapping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가위바위보로 3조로 팀을 정했어요.

 

 

시장으로 떠나기전에 Mapping의 컨셉을 각자 정해보고

 

 

서로 피드백하면서 컨셉을 정한후 흩어졌습니다.

시장을 돌아보고 인터뷰하고 돌아와

 

 

맵핑을 대략 완성해나갔어요!

 

 

 

꺄릉과 콴, 라밍, 맑음은 각 캐릭터별로 바라본 원종종합시장을 지도로 만들었어요!

 

 

달콤달콤과 빈나리, 영은 각 점포마다 의미있는 번호를 주어 고유번호판을 만들어 지도에 활용해보자고 했어요!

 

 

마리와 노니, 타조, 히로미는 각 점포마다 물건이 들어오는시기, 사람이 몰리는 시간등을 표현한 시간지도를 만들었어요!


시장에서 만들어본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생각지도못한생각지도.pdf

 

 

그리고 시장상인들에게 어떤식으로 인사드렸으면 좋겠는지,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좋겠는지 포스트잇을통해 서로 생각을 나누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서로 후기를 들었습니다.

 

 

정말 목요일은 너무 짧게만 느껴집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