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은창조대학/원종종합시장은대학

<부천-원종종합시장은대학>6강 광장시장!

10월 13일 토요일

 

오늘은 동대문 봄장이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서울로 갔습니다.

 

 

가기전 광장시장에 들려 원종종합시장에 도움이 될만한것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면 돌아봤습니다.

 

먼저, 광장시장에 유명한 먹거리 마약김밥과 전을먹었습니다.

길가에서 먹고싶었지만 저희가 사람이많고

이야기를 해야하니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

 

전이 도톰했어요. 9명이 전3개와 마약김밥2인분으로 배불리 먹었어요!

그리곤, 사다리타기를 통해 4개의 조를 만들고,

각조마다 주제를 정해 출발하였습니다~

 

 

먼저, 로샨과 히로미는 원종종합시장에서 상인들에게 명함을 만들기위해

참고삼아 광장시장을 돌면서 명함을 받고 이야기를 나누어봤어요!

노니와 건어물(베니스)는 시장에서 가장 사람들이 어디로 몰릴까

지도를 만들면서 체크했어요!

 

 

타조와 꺄릉은 광장시장하면 먹거리, 먹거리와 독특한점을 사진으로 남겨보았어요!

라밍과 달콤달콤은 노인분들이 많아서 노인분들 중

한분을 잡아 미행하면서 경로를 파악하고

핫플레이스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봄장으로 떠났어요!

 

 

가는길 청계천이 있어서 좋았어요!

다들 들떠서 사진찍느라 바빴답니다.

로샨은 늦을까봐 걱정되서 뒤에서 빨리가라고 혼냈어요!

부랴부랴 도착한 봄장!

 

 

가을봄장은 생각보다 조그만했어요!

저희를 기다리고 계셨던 루이!

 

 

늦어서 너무 죄송했었어요!

봄장을 짧게 구경하고

 

시장의 재발견이라는 전시를 보았습니다.

5명의 작가님이 모여 만든 전시였어요.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물건들을

나만의 방식으로 진열하여 전시했습니다.

용도를 알 수 없는 여러 물건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전시안에있는 작가님들을 촬영한 영상들을 보았어요!

 

 

밖으로 나와서 루이쌤이 전시에 대한 느낌점을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단체사진 한 장 남겼어요!

자연스러운분위기를 찍자는 루이의 말씀에

최대한 자연스러운 배열로 찍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자리를 옮겨서 루이쌤이 내주신 맵핑의 미션을 한것을 보여드리고

저희의 고민을 얘기하고 피드백받는 시간과

다음 미션을 받아보았습니다!

어느새 숲이 오셨어요!

 

광장시장에서 했던것을 조별로 간단히 발표하는시간과

찍은사진을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후기를 서로 이야기했어요!

오늘은 정말 많은것을 보고 느꼈어요!

다음에도 많은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