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동네예술학부] 1강 오리엔테이션 _ 드.디.어 첫 만남!

구로는예술대학

[동 네 예 술 학 부]

: 동네를 그리고 노래하다


동네예술학부 1강 : 오리엔테이션

일시 8월 16일(토) 2시~5시

장소 구로구 토카아트팩토리 1층 갤러리 카페

인원 정에멤바




8월 16일 (토)

드.디.어 '동네예술학부 1강'이 시작합니다.

동네에서 그림그리고 노래부르겠다는 청년들이 구로로 구로로 모여 처음 만나는 날입니다.


 

장소는 토카아트팩토리 1층 갤러리 카페

이제부터 동네예술학부 수강생들의 아지트가 될 공간입니다! 


**토카아트팩토리는 구로디지털단지 끝자락 ONIX시스템 공장 3층에 위치한 예술가레지던시로 구로구 지역기반으로 다양한 예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어색 어색한 첫만남 

 하지만 두팔벌려 환영합니다



<침묵의 서로소개>

순서가 정해져 있지 않고 먼저 하고 싶은사람부터 소개 시---작!


들어오면서 네임텍에 적었던 자신의 별명을 소개하면서 이곳까지 어떻게 오게되었는지 간단히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네요



1강은 오리엔테이션으로 

<구로는예술대학/동네예술학부 소개 PT> 중입니다.

지금 모인 수강생들은 포스터 한장보고 이자리까지 와있는지라

처음으로 자세한 프로젝트 소개와 커리큘럼을 듣는 중입니다 ㅎㅎㅎ


질문들도 이곳저곳에서 나오구요 필기는 기본입니다 



(사진 보정해서 잘 안보이겠지만 동네예술학부 피티중입니다 ㅎ)

구로는예술대학의 '윤숭'입니다 

동네예술학부 전체기획과 <뮤지션학과> 과대(과대표,담당)이네요

//

같이 동네에서 기타치고 노래만들어서 부를 사람들을 만나고 싶었다는 윤숭!


마을생태계조성단에서 일하는 마을로청년활동가 '보리' 입니다

동네예술학부 전체기획과 함께 <드로잉학과> 과대입니다 

//

과거 데일리 드로잉으로 손고자탈출에 성공했던 경험으로 다같이 그림 그리고 싶다는 보리!



<서로 얼굴 그려주기> 워크숍을 했어요. 

이미 서로 별명소개를 한 상태임에도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또다른 그 사람의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우리는 그렇게 매 시간 서로 다른 모습들을 하나씩 발견해 나가겠죠

같이 만들어갈 시간들이 기대되요



단체사진 찰칵


//

오티부터 함께한 진정한 의리파

이날 함께해준  도화,하늘,쏭,테라,미아, 겐, 조씨, 그리고 윤숭, 보리 금홍 마소 그뇽  소중합니다



 이 다음 누가 먼저랄것도 없이 자연스럽게 나서서 길 따라 조금만 걸으면 나오는 '길 모퉁이에 있는 전집'으로 이동했네요 아직 날이 밝은데 간단히 식사와 막걸리 한잔씩 걸쳤답니다.

(이게 시작이였죠) 음악하고 그림그리는 사람들이 모이면은 자동인가 봅니다 

(아 술못마셔도 걱정말아요 안마셔도 되고 잔만 술잔이면 되요)  


//


2강 에서는 오늘 참석하지 못했던 동.예.부 멤버들도 한자리에 모여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