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 동 네 예 술 학 부]_ 5강<기억 드로잉: 감각 불러 내기>

구로는예술대학

[동 네 예 술 학 부]_2015

: 동네를 그리고 노래하다


동네예술학부 5강 : <기억 드로잉: 감각 불러내기>

일시 5월 16일(토) 2시 30분~6시

장소 신도림역사내 신도림문화공간 '고리'




5월 16일 (토)

2015 동네예술학부 5강


<기억 드로잉 : 감각 불러내기 >



저번 주에 락희럭키구로공단과 다녀온 구로탐방!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를 다녀왔지만  각자 다른 것을 보고 느낀 하루였던 것 같아요.


기억을 더듬어 나의 구로탐방은 어땠는지

 드로잉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우와우와!!!!

동예부의 어머니!! 쉐프!!!

차쌤이 또 간식을 싸왔어요ㅠㅠ (감격)

바로바로!!! 스테이크 샌드위치!! 

매주 우리에게 아점을 선사해주시는 차쌤

감사합니다!♥︎ 




차쌤의 샌드위치를 먹고 힘내서!

오늘의 수업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한 주의 데일리드로잉을 통해

한 주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다들 점점 그림에 흥미를 붙이고 있는거 같아 뿌듯뿌듯


이렇게 수업 전 스트레칭을 끝내고!



이제 본격적으로 오늘의 강사! 김꽃 작가와의 수업을 시작하겠습니다~


저번 주 구로탐방 수업에서 필름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화해 오는 게 숙제였어요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를 다녀왔지만 모두 다른 것을 보았어요

사진은 각자의 생각과 느낌이 듬뿍 담겨있었습니다.ㅎㅎ



각자 원하는 곳에 인화해온 사진을 마구마구 붙이는중!






꿀빵의 사진입니다ㅎㅎ

 


꿀빵은 벌써부터 전시회..?ㅇ?


필름카메라는 디지털과 다르게 찍을 수 있는 수가 적다보니

고심해서 찍게 됩니다.

그런데 왜 어떤 생각으로 이 사진을 찍었는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꿀빵은 안경을 이용해서 표현했습니다.

꿀빵의 생각을 더욱 잘 전달 받을 수 있었어요~


전시회가 얼마 남지 않아 걱정이었는데.. 괜한 걱정인가 봅니다

다들 벌써부터 작품을..??ㅋㅋㅋㅋ







비행기 창문으로 밖을 내다보는 듯한 표현을 연출한 꿀빵!








필름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끝냈습니다.

이제는 그 생각과 느낌을 쭈우우우우우욱 이어서!

그것들을 담아서! 단어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분주하죠?ㅎㅎ















동예부 수강생들의 분주한 손놀림이 끝나고!

다시 또 드로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난해한 동예부 수강생들의 머릿속ㅋㅋㅋㅋ

다들 제정신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열심히 설명 중인 히구씨!!


일때문에 먼저 간 차샘의 드로잉을 대신 설명해 주고 있는 꽃!ㅎㅎ


오늘 하루는 모두 구로탐방을 통해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수강생들에게 구로는 어떤 곳인지


그리고 구로를 넘어서 수강생들 각 개인은 어떤 사람인지 


짧은 시간에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워크숍을 통해 구로와 나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면서

작품작업에 대한 상도 마구마구 떠오르네요!!!!!!아자!!!!!!!!!!!!!!!!!!!!!!!


오늘도 난해하고 즐거운 동예부 수업이었습니다ㅎㅎ


그럼 다음주에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