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상가마을공동체활성화] 강화풍물시장 선진시장탐방 다녀왔습니다.

2014년10월06일(월) 구로시장 상인들과 청년들이 함께(^^) 선진시장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현재 문화관광형 사업을 하고 있는 시장선배! '강화풍물시장'이지요.

구로시장은 2014 청년가게 입주 예정인 청년들이 있고, 시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 좋은 사례로 강화를 방문하게 되었네요~


이종운 회장님께서 '안전하고 즐겁게' 다녀오자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항상 애쓰시는 회장님 감사합니다.

전날 시장 연합 운동회여서 많이 피곤하셨을텐데~ 멋지세용!



오고가는길의 댄스타임이 있었지만 사진은 생략(-) 할께요.

느낌적인 느낌은 아시겠지요?

도착해서 친한 친구분들과 함께 날씨를 만끽하며~ 너무 좋아하셨어요^^



50여명 정도의 어르신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우리 잘 배우고 즐겁게 놀아요.



강화풍물시장은 유명한 것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친절하셨어요. 

구로시장 상인분들도 배우는 것도 많으셨고, 항상 생각만 하다가 보니까 청년들이랑 함께하는것이

실감이 난다고 하시더라구요~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은 멋진 그림과 목공으로 만들어진 것이 많이 있었어요.

휴게실 / 게시판 등등 상업적으로 만들어진 느낌이 아니여서 너무나 보기가 좋았어요(^^)

구로시장 상인분들도 "우리 시장에도 있었으면 좋겠네~"를 엄청 많이 이야기 하셨어요.



현재 강화도에서 청년들이 운영하는 '화덕피자'가게 입니다.

'족욕카페'도 같이 운영중인데, 상인분들에게 인기가 많더군요!

발 마사지 미스트를 서울까지 배송을 원하기도 했어요.

구로시장에 꼭! 필요하다고 꼭! 하라는 말씀을 저에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차 한잔과 함께하는 족욕

가을이라 바람과 나무가 너무 멋져서 좋은 쉼을 얻었습니다.



쉼을 얻었으니! 공부를 해야겠죠?

강화풍물시장 사업단장 강원재 단장님께서

현재 강화도가 어떻게 운영을 해왔고 할 예정인지 격려와 설명해주시는 시간이었어요.



(집중집중)




곳곳에 풍물시장의 기발한 아이템들이 있네요.



열심히 배웠으니 식사도 맛있게 하셔야지요?

강화풍물시장에서 유명한 벤뎅이무침과 탕을 맛있게 먹었어요.

맛나게 차려주신 다복/옥림 식당 어머니들 감사드립니다.



풍짝짝 라디오 / 상인대학 / 축제 등 정말 많은 것을 하고 있더라구요.

많이 보고 배웠습니다(^^)



끝나고 집에가는 길에 관광도 했어요.

한달에 한번 공식적으로 쉬는 시간에 이렇게 공부하러 지방까지 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리라 불편하신 분들은 서로도와가며 하시는 모습이 정말 감동이에요.




선진시장 다녀와서 참~ 감사한 것은

한분도 다치지않으시고 즐겁게 다녀오셨다는 거에요.

어른들의 배려가 많이 있었어요(^^) 

다음에도 또 즐거운 시간 가지고 싶네요.

구로시장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