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 동 네 예 술 학 부] 11강 <특강5> 김꽃의 커뮤니티아트 / 구로야시장

구로는예술대학

[동 네 예 술 학 부]

: 동네를 그리고 노래하다


동네예술학부 10강 : <특강5> 김꽃의 커뮤니티아트 / 구로야시장

일시 10월 25일(토) 1시30분~9시

장소 구로구 토카아트팩토리 1층 갤러리 카페 / 구로시장




10월 18일 (토)

 동네예술학부 10강 <특강5> 김꽃의 커뮤니티아트 시작합니다.


동네에서 그림그리고 노래부르겠다는 청년들이 구로로 구로로 모여듭니다.


그동안 동네예술학부 멤버들은 동네탐방을 하며

 이야기를 수집하고 작품에 대한 생각을 펼쳐왔습니다. 


본격 작품작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문래동에 위치한 'artist run space 413'에서 활동하는 김꽃작가에게 '커뮤니티아트'에 대해 듣고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수업 시간표-

1시30분~4시: 김꽃의 커뮤니티아트 강의

4시~5시: 구로야시장 참여 준비

5시~9시: 구로야시장 참여




<특강>



오늘의 특강강사! 김꽃 입니다 ㅎㅎ



기특한 동네예술학부 멤버들은 나눠먹을 간식을 매주 챙겨옵니다




자 이제 김꽃의 커뮤니티아트 특강 시작!





오늘은 동네예술학부 수강생 모집 포스터 작업을 해준

고래도 수업에 놀러왔어요 ㅎㅎ



김꽃작가님께서 지금까지 해온 커뮤니티아트 작업을 보며

명자는 똥과 하고 싶은 작품이 떠올랐나봐요 ㅋㅋ

근데 똥은 별로 같이 하고싶지 않은 표정...?ㅋㅋㅋㅋ



작품에 대한 열의가 넘치는 명자!

질문이 술술술술 계속 나오네요 ㅎㅎ


김꽃 강의를 통해 비로소 멤버들이 동네에서 예술하는 것,

동네를 그리고 노래한다는 것이 뭔지 알게된 것 같아요 ㅎ


그러면서 각자 작품에 대해 더 또렷이 상을 잡아간 것 같습니다 



꽃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구로 야시장>


자 그럼 첫 동네장터 도전을 위해 구로시장으로 넘어가 볼게요 ㅎㅎ




멤버들은 준비에 한창인데

한량 똥은 과자를 먹으며 여유를 즐기네요 ㅂㄷㅂㄷ..



쨘!

이것은 씨앗폭탄





쨘!

이것은 아동드로잉워크숍!


이렇게 드로잉학과에서는 두 부스를 준비했어요 ㅎㅎ



동네장터를 즐기는 중인 욱정과 명자 ㅋㅋ



그리고 뮤지션학과에서는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한받과의 뮤직워크숍에서 마린보이 명곡을 만든 팀은 이번에 첫 무대에 서게 되는데요ㅋㅋㅋ 

열심히 연습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점점 장식을 통해 모습을 드러내는 씨앗폭탄!

나뭇잎으로 장식하니 아주그냥 미의 여신 비너스로 재탄생했습니다 ㅎㅎ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짭짤한 수입을 기대했으나

재료비정도 나왔답니다 흑흑ㅋㅋ

그래도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



마린보이 출격!




역시 마린보이는 명곡이에요.

구로시장에 마린보이 노래가 울려퍼졌답니다 ㅎㅎ



그리고 두번째 팀은 욱정과 송씨!




시장 어머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랑밖에 난 몰라' !

역시 어머니들의 애창곡이 시작되니 다들 젓가락을 내려놓고 고개를 돌려 공연에 집중하시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드로잉학과의 두 부스와 뮤지션학과의 두 공연으로,

구로야시장 x 동네예술학부

동네장터 체험기는 이것으로 끄읏-!!!







무려 오후 1시부터 늦은 9시까지!

장시간 활동으로 지칠만도 한데 즐겁게 임해준 멤버들 고마워요 ㅎㅎ


ㅋ우린 이미 동네예술가ㅋ


그럼 다음주에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