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 동 네 예 술 학 부] 9강 <동네탐방1> 동네 어슬렁거리기

구로는예술대학

[동 네 예 술 학 부]

: 동네를 그리고 노래하다


동네예술학부 9강 : <동네탐방1> 동네 어슬렁거리기

일시 10월 11일(토) 2시~5시

장소 구로시장/가리봉시장/구로기계공구상가/신도림안골 




10월 11일 (토)

 동네예술학부 9강 <동네탐방1> 동네 어슬렁거리기 시작합니다.


동네에서 그림그리고 노래부르겠다는 청년들이 구로로 구로로 모여듭니다.

오늘은 동네예술학부의 지역 선정 후 첫 동네탐방!

'동네 어슬렁거리기' 시간입니다


팀별로 구로시장/가리봉시장/구로기계공구상가/신도림안골 에서 

야외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오늘의 수업 시간표-

2~4시: 팀별 각 지역 탐방

4시 30분~5시: 탐방 후기 공유



여기는 신도림안골팀!

제 시간에 도착하면 팀별 인증샷을 단체톡방에 올리기로 했는데...

신도림안골팀만 제시간에 도착했다는 후문 ㅠㅠ



신도림안골로 가는길.

똥이 한살림에서 충동구매하고 있네요ㅋㅋ




각자 동네를 어슬렁거리며 찍은 사진 혹은 그린 그림/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탐방 후기를 공유하며 신기했던 것은

같은 지역을 갔어도 느낀 감정과 분위기는 다 달랐던 거예요.


멤버들이 동네에서 찍은 사진을 볼까요?ㅎㅎ




먼저, <구로시장>의 사진

























<신도림안골>














<구로기계공구상가>








<가리봉시장> 







탐방사진은 여기서 끝-!



신도림안골팀은 철공장이 많은 안골의 특징을 담기위해

철찌꺼기들을 공장아저씨들께 받아왔다고 해요 ㅎㅎ


철찌꺼기가 멤버들의 시선을 통해 어떻게 재탄생할지 기대되지 않나요 ㅎㅎ




똥은 철공장이 많은 안골의 간판에 써있는 어려운 전문 단어들을 적어왔습니다.

그 단어들로 안골의 노래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해요 ㅎㅎ



탐방이 끝난 후, 멤버들은 갤러리카페에 4시30분에 모여서

구로 곳곳에서 사온 음식들을 나눠먹었답니다 ㅎㅎ


역시 구로시장 칠공주떡볶이는 사랑입니다..♥︎



다음주에도 동네를 어슬렁거리며 재밌는 이야기를 주워옵시다!

그럼 다음주 동네탐방때 봐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