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상가마을공동체'구로아리랑']선진시장탐방'속초관광수산시장'

구로시장이 쉬는날은?

'매월 첫째주 일요일' 


매달1번 쉬는 소중한 휴일날 구로시장상인분들과 함께 시장을 위해! '속초관광수산시장' 선진시장 탐방을 떠났어요.

아침일찍부터 상인분들께서 서로를 위해 바나나,김밥,족발,귤,떡등 어마어마한 양의 간식을 손수 준비해 주셨어요.(감사합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바다근처로 회,닭강정등으로 유명하고 상인분들께서 다시한번 시장을 활성화 시킨 곳이에요.

구로시장도 우리가 무의미하도 생각하고 있던 것들안에 '의미성'을 찾고 함께 하는 분들과 가을소풍을 떠난다는 기분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출발했습니다.



떠나는길 노래가 빠질 순 없겠죠?

어머니의 트로트메들리



날이 흐리지만 떠나는 길은 즐거워요.



시장가기전 가을단풍이 예쁘게 핀 곳에서 사진도 찍어보았어요.

어머니들이 굉장히 좋아하셨지요.



총무님과 사모님

금술이 너무 좋으셔서 보기만 해도 미소가^_^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저 파도에 던져 버리는 시원함을 갖고 다시 출발합니다.



시장안내가 친절하게 되어있는 시장정보에요.

대부분 차를 가지고 오시기 때문에 주차장입구에 있었어요.



"자~ 들어가볼까?"



먼길 오느라 힘드셨을 텐데 시장구석구석을 돌아다니시면서 간판,길,상인분들장사하시는 모습, 품목등 여러가지를 보셨어요.



밤에는 어떤 불이 켜질까요?

압구정 로데오 거리 같았어요.



구로시장과는 공간적 차이가 있었지만,

어떻게 하면은 구로시장에 좋은 것을 반영할 수 있을지 고민고민!




시장안에 있는 상가에요.

밖은 건어물 먹거리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건물안에는 의류로 채워져 있었어요.

시장안에 없는 품목은 작은 마트가 있어서 불편함이 없었던 것 같아요.



아기자기한 공방같은 뜨개질집



여행자분들에게 너무 좋은 지도



"구로시장도 할수 있다! 화이팅"


구로시장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https://www.facebook.com/gogossing.gurosijang

'반가워요. 구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