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 동 네 예 술 학 부] 15강 졸업작품발표회 '내가 본 건 그게 아니야'

구로는예술대학

[동 네 예 술 학 부]

: 동네를 그리고 노래하다


동네예술학부 15강 : 졸업작품전시회

일시 11월 22일(토) 

장소: 마을생태계지원단(마생단)사무실

인원 꽃 쏭 하늘 이수 베리 베짱 송씨 욱정 똥 윤상 꾸리마소 금홍 보리 윤숭 





    [동네예술학부 1st 졸업작품전시회]

    '내가 본 건, 그게 아니야'

    일시: 11월 22일 (토) PM2시-8시 

    장소: 구로구민회관 2층 프로그램 B실 (오픈파티 PM 6시)



    //




    '동네예술학부 졸업작품전시회'


    //




    동네예술학부 

    동네를 그리고 노래하다

    내가 본 건, 그게 아니야


    한 여름의 중간에서 만나 두터운 외투가 어색하지 않은 지금까지 

    '구로'라는 동네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그림을 그리고 노래했던 시간들을 통해 무엇을 보았을까요

    왜 '내가 본 건 그게 아니야'라고 말하고 싶었던 것일까요

     



    들어오는 복도를 따라서 양쪽 벽에는 

    지난 1강부터 15강까지 함꼐 활동했던 사진들과 워크숍 기록들이 빼곡하게 붙어있습니다

    함께 보냈던 지난 시간들이 벽을따라 같이 흘러갑니다



    전시장 입구를 들어서자마 모습이네요


    //


    지난저녁만 해도 아래와 같은 모습이였는데 말이죠 

     밤샘 작업하는 친구들 내일공연 연습하는 친구들 갖은 재료들로 빼곡했는데요



    사무실은 전시장의 모습으로 변해갑니다! 




    드로잉학과의 능력자 '하늘'은 전지에 글씨를 적어줍니다 ( 디자인 전공자의 감각적인 글씨)




    창가의 노트북에서는 뮤지션학과의 졸업작품 음원을 들을 수 있어요



    며칠밤을 새워 만든 미아의 작품이 기둥 옆에 자리잡았구요



    공연무대에 불이 밝혀졌네요 
    어제 작업동안 비워졌던 술병들과 철가루들이 한데있는데 잘어울리 않아요?


    '드로잉학과' 작품을 전시장 벽과 기둥에 설치하고 '뮤지션학과' 공연무대까지 세팅되었네요

    가운데는 오픈파티를 대비한 케이터링까지 !!


    전시회 오픈 2pm




    드로잉학과의 '1분붓펜초상'

     1분만에 당신의 얼굴을 붓펜으로 그려드립니다!

    에일리드로잉으로 숙련된 드로잉 실력을 자랑합니다



    별별시장에서 만난 동네형은 동네에술학부 전시회에서도 함께합니다



    오픈파티 시작 6pm



    동네예술학부 오픈파티에 참석한 사람들이 전시장에 자리합니다





    들어오는 입구에는 여기 함께한 분들의 이야기가 듣고싶어요




    본격적인 행사 시작!!





    동네예술학부의 두 기획자

    보리,윤숭!!




    다들 쑥스러워서 앞에는 잘앉지 않네요 

    나중에 앞으로 주욱 당겨 앉았어요 ㅎㅎ



    오프닝 '잠꾸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뮤지션학과의 공연이 시작합니다






    동네예술학부 친구들, 지인들 뿐 아니라 동네에서 만났던 사람들 도 초대한 자리였네요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는 않았지만 한 공간에 있는것만으로도 따뜻해지는 그런 자리였습니다


    *

    *

    *



    동네예술학부 졸업작품전시회가 끝나고 다같이 찰칵!

    마지막까지 함께해준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자리

    동네예술학부

    함께여서 행복했고 또 감사했습니다


    다음 동네예술학부를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