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 동 네 예 술 학 부 ]_2강 <너와 나의 노래/그림 연대기>

구로는예술대학

[동 네 예 술 학 부]_2015

: 동네를 그리고 노래하다


동네예술학부 1강 : 오리엔테이션

일시 4월 25일(토) 2시 30분~6시

장소 신도림역사내 신도림문화공간 '고리'

인원 




4월 25일 (토)

2015 동네예술학부 2강


<너와 나의 노래/그림 연대기>

: 너의 취향이 궁금해!

노래/그림에 얽힌 서로의 이야기들을 공유한다


두번째 오티, 앞으로 동네에서 함께 그림 그리고 노래 부를 동기들의 노래/그림 취향을 연대기를 통해 들어보아요.  




시간을 지배하는 자들!

오늘도 동네예술학부 2기 수강생들은 지각을 하지 않아요! (물론 예외는 있.. 많아요)

30분 먼저 도착해서 기다리는 호랑과 맥스 입니다ㅎㅎ



호랑이 1강 오티가 끝나고

1강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의 이미지하면 떠오르는 동물들을 매치해서 적어왔어요 ㅎㅎ

호랑 ㅋㅋㅋ정말 이미지 찾기 잘하는거 같아요. 호랑이 적어온 대로 다ㅋㅋ닮았어요.

차샘ㅋㅋ족제비!ㅋㅋㅋㅋ 윤숭은 족제비를 보고 엄청 웃었어요 ㅎㅎ 차샘이 이 글은 보려나 모르겠지만 .. 차샘한테는 비밀!



자자 이제 두번째 만남을 시작해보아요.

저번주에 본 얼굴도 있고 처음 본 얼굴도 있어서

2강을 시작하기 전에 3키워드로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ㅎㅎ



오늘 처음 온 보라보라는 어색어색함을 견디며.. ㅋㅋ

3키워드를 적고있어요

 (그치만 뒷풀이로 하루만에 금방 친해졌어요. 역시 동예부는 뒷풀이인가봐요 ㅎㅎ)



3키워드로 소개중인 쏭!

쏭은 1기 멤버인데 2기에도 함께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우리가 멋대로 과대를 시켰어요ㅎㅎ

쏭! 다시 봐서 반가워요!!



윤숭까지 3키워드 소개를 마치고 

잠깐 쉬는시간!



동네예술학부 답게 쉬는시간엔 기타!!



그리고 이번엔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너와 나의 노래/그림 연대기> 소개 시간입니다.



윤숭이 하는 법을 간단하게 피티로 설명해줬어요.






순서에 맞게 조를 나누고

연대기를 그리고 있는 수강생들 ㅎㅎ




씐난 기모리 ㅋㅋㅋ



초딩 중딩 고딩을 거쳐 20대 그리고 현재,

노래/음악 연대기를 통해 어떻게 지냈는지 그 땐 어떤 음악을 들었고 그림을 보고 그렸는지 들어보면서 서로에 대해서 한층 더 알게되었고 이런저런 이야기들로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ㅎ






다니는 노래연대기 소개를 직접 기타 치며 노래 불러주며 해주었어요 ㅎㅎ

귀이득!



다니의 노래를 들으며 감성에 취한 월요일....☆

그의 불타는 심장에 치얼스...


이렇게 연대기소개를 끝내고 마지막으로 <데일리드로잉 소개> 시간이에요


이번엔 보리가 50일동안 함께 할 데일리드로잉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어요.

매일 하나의 그림을 꼭 그려야하고 상상하지 말고 보이는 대로 그리는 것! 외에는 별다른 규칙이 없어요. 매일 그림 그리면서 자기 하고싶은대로, 맘대로 그리는 겁니다 ㅎㅎ


1기 졸업생들은 데일리드로잉을 통해 그림 실력이 늘어가는게 눈에 뙇!뙇!! 보였어요.

2기 재학생들도 15주 후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설명을 듣고 다같이 밖으로 나와서 그림 그리는 시간을 가졌어요.



각자 흩어져서 20분동안 그림그리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 사진 속 그림그리는 동예부 수강생들은 몇명일까요?ㅎㅎ

(4명!)



그림을 손에서 놓은지 너무 오래돼서 무엇을 어떻게 그려야할지

고민이 컸던 호랑 ㅠㅠ

돈 워리 비 해피!


20분이 지나고 다시 모여

서로의 그림을 나누며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림에 아직 자신감이 없어서ㅠㅠ 숨기려다가 보여주는 호랑 ㅋㅋㅋ



호랑의 그림!

괜찮아요. 시작은 미미하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라!

앞으로 열심히 데일리드로잉 해보아요.




뮤지션학과의 기모리도 부끄럽다면서 그림을 보여줬어여 ㅎㅎ



그리고 1기 졸업생 미아!!

2기 동네예술학부가 궁금해서 하루 놀러왔어요 ㅎㅎ

반가워요 미아ㅎㅎ





보라보라에 이어 희구씨도 수준급!! 오오!

드로잉학과에 이미 동네예술가가 있어요ㅎㅎ

\서로서로 가르쳐주고 배우며 같이 함께 하면서 나아가면 좋겠어요



야외드로잉까지로 오늘의 수업, 2강 끝!!!!!

데일리드로잉 밀리는거 노노해!

동네예술학부 수강생들은 페이스북페이지를 통해 매일 그린 그림을 공유하고 있어요 ㅎㅎ

안그러면 왕창 밀릴까봐.....


야외드로잉으로 수업을 마치고 우린 다시.. 뒷풀이장소로!! ㅋㅋㅋ

(교동 전 맛있는데 비싸다ㅠㅠ)




그럼 다들 다음주 김꽃작가 수업에 봐요~~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