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는예술대학/수업후기

[5강 방과후 교실]수의 '사교'특강

사교란 무엇인가.

구로예대에 마니또열풍을 불러일으킨 장본인,
수 선생을 모시고 방과 후 교실 시작합니다.


마니또로 한주간 설레이는 하루하루 보내셨나요,

영화 '아멜리에'처럼 몰래 누군가를 행복하게 만들고,
또, 누군가에게 받은 정성스러운 문자로 사랑받는 느낌은 어땠나요,
-
누군가의 비밀친구가 되는 짜릿함.
다 커서 하니 더 재미있지않나요ㅎㅎㅎ



 '추측의 시간'
'나의 마니또는 아마 ㅁㅁㅁ일 것이다!'
듣고만 있어도 흥미진진한 마니또와의 일주일 이야기를 들어는 시간.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로의 마니또를 밝히기 전에,

마니또에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포크댄스를 배워봅니다.  
영화속 주인공 남녀는 아주 오랫만에 포크댄스를 추며 재회합니다.
설레이는 긴장감이 감도는 분위기,
뛰쳐나가고싶은 부끄러움을 참아내는것이 사교의 핵심!

돌아가며 추는 포크댄스에서 눈빛을 마주치며
'내가 너의 마니또야'하는 신호를.....
과연 보낼 수 있을까요ㅎㅎㅎㅎㅎㅎ

직접 해보면 정말 부끄럽습니다 이거.
우선 조교의 시범.
하나,둘,셋 - 하나,둘,셋
수의 나비넥타이와 코사지ㅎㅎ  
대체 어디서 났어 이런건ㅋㅋㅋ
뻣뻣한 구보씨를 위한 1:1 지도

완성! 포크댄스ㅎㅎㅎ




그리고!!
이제 드디어 자신의 마니또를 밝히는 시간!!
모두 '지구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선물'도 준비했지요.

미인백곰의 마니또 공개!
두구두구두구두구!!!
사진찍다 깜짝놀란 카프카ㅎㅎㅎ
엣??! 나라구?? 
마니또를 위해 준비한 선물
그 안에 담긴 사연
주는 마음이 더 기쁜건
받는 이의 웃는 얼굴을 볼 수있기때문 
소중한 책 너무 고마워-
히히가 준비한 세계지도와
여행가서 주워온 조개껍데기
'와~갖고싶다~~'를 연발하던 삐융이
히히의 마니또일줄이야!  "아~~너무 좋아!!"
미니 도라에몽 시계를
도라에몽 닮은 미인백곰에게ㅎㅎㅎ귀여워라
오늘 백곰의 마니또는 안왔지만, 언젠가 띵굿에게 전해줄 노트
무뚝뚝할거같던 띵굿의 처음이자 마지막 애교문자에 녹은 사연ㅋㅋ
비움의 노트에 아주 오랫동안 붙어있던 포스트잇 한장
지구상에서 가장 쓸모없지만 마음을 담은 선물ㅎㅎ
진짜 감동하는 1인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이 한마디에 빵 터져버림ㅋㅋㅋ
유기농에게 주는 수의 손글씨편지
발그레~
유기농의 한정판 명함과 소원 하나를을 두루에게
이렇게 일주일 동안 서로에게 감동을 주었던 마니또를 밝히고
세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하지만 의미 깊은 선물을 교환하며
수의 사교특강은 막을 내립니다.


마니또가 끝난 후에도 계속 이어진 익명의 문자,
오늘도 서로의 마음 덕에 훈훈한 하루.


사교란, 이런것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