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수리대학/도시출장대학

도시출장대학 - ① 마을탐방 및 미션팀 나누기 (With 구로는 예술대학)



3강 도시출장 대학 시작합니다!!



여기는 온수리대학 스쿨버스 타는 곳이에요.

신촌역에서 3100번 버스를 타면 온수리대학으로 바로 오실 수 있어요.


오늘은 구로예대 친구들이 많이 놀러왔어요.

친구들이 버스에서 내리자 마자 환영인사를 신명나게 해주었어요.



역시 인증샷이 빠질 수 없겠죠.


부랴부랴 오늘의 베이스캠프로 향했어요.



다들 무거운 짐들도 내려놓고 히히의 일정 설명도 듣고,


도리의 온수리대학 소개pt와 소개도 들었어요.

자! 이제 들을 거 다 들었으니

먼저 마을 탐방부터 온수리대학을 느끼러 떠나볼까요~!
 


뭐니 뭐니해도 마을 탐방에 빠질 수 없는 맛집탐방.

먹는게 최고죠!


온수리가 자랑하는 맛집 '학생분식'으로

공룡이 조심스럽게 안내하네요.


자리를 잡고 앉아 음식이 나올테까지

배고픔을 잊기 위해 수다를 떨어요.



금새 웃음꽃이 피어나네요.

 

김뽕과 행의 귀여운 투샷~


귤좀은 시간이 없다며 빨리 먹자고 하네요.


주인아저씨는 손수 콩국물을 짜내고 계시네요.

역시 콩국물이 아주 진하고 맛있어요~

이제 밥도 먹었으니


간식으로 옥수수할머니께 옥수수도 사먹어 보아요.


그리곤 역시 빠질 수 없는 온수리에 연잎밭부터 갔죠.


우와~


도리가 친구들에게 여기저기 열정적으로 소개하네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성당도 갔어요.

성당안에 종이 있는데 매일 6시에 종을 치신대요.


성당내부도 둘러보아요.


나다야. 거기 뭐 있니?


밖으로 나와 온수리 넓은 잔디밭에서 즐겁게 놀아요.



잔디밭의 기운을 받는 세사람~


누가누가 높이 뛰나?

얼핏봐도 행이 이겼네요.


마을 탐방을 마치고 들어와

얼음주머니와 시원한 음료수와 함께 쉬었어요.


자! 이제 쉴만큼 쉬었으니 미션수행을 해야겠네요.

팀을 나눠볼까요.


귤좀의 간판없는 막걸리 공장팀!


공룡의 '작은가게 발굴단'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