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수리대학/도시출장대학

도시출장대학 - ② 미션수행, 간판없는 막걸리 공장팀 (with 구로는예술대학)



이쪽 팀의 미션은 막걸리가 만들어 지는 과정을

막걸리 공장 아저씨께  수업을 듣고

간판없는 막걸리 공장의 간판을 만드는 미션이에요!



자~ 간판 만들러 가봅시다.


여기가 간판이 없는 80년 된 막걸리 공장이에요.


우선은 공장에 들어가




막걸리가 만들어 지는 과정에 대해서 수업을 받았어요.


오래된 공장 2층에는 옛날에 막걸리 발효 때

썻던 사람 한명이 들어갈 만한 항아리들이 많이 있네요.


이제 아저씨는 수업을 마치고 배달을 위해 떠나시고,

우리는 막걸리 공장 간판을 만들어볼까요!


일단 간판이 될 나무판을 대보고,


크기를 맞춰 선을 그어


알맞게 자릅니다.



온수리 주민 한 분이 나와서 구경하시네요.

저희는 간판만드는 중이에요^^


경운기를 타고 계신 아저씨 한분도 

지나가시다가 궁금하신지 한번 쓱 ~ 보고 가시네요.


한분 한분 궁금해서 보러 오시다보니

어느새 이렇게 많은 주민분들이 구경나오셨어요.

기운을 받아 더 힘내서 간판을 어서  완성시켜야 겠네요.


이어서 간판에 들어갈 명필을 찾기위해

누가누가 더 글씨 잘 쓰나 대결도 해보고,


오늘의 승자 명필 행선생님께서 글씨를 쓰고 계시네요


글씨를 쓴 부분을 자르고,


또 자르고,


이렇게 완성된 글씨판들을


테이프로 뜨지 않게 고정시킵니다.


락카칠~ 락카칠~


막걸리의 로고를 살려 태극 마크도 그려넣고,


둥당둥당! 망치질 해서 고정시키면


 짜~잔! 드디어 막걸리 공장의 간판이 완성됬어요.


주인 아저씨께서 만족스런 표정을 좋아하시네요.


기념으로 완성된 간판앞에서 주인 아저씨와 기념 사진도 찍고,


인심후한 아저씨의 막걸리 선물도 받아오면 미션완료!









<Before>


<After>


짜~잔!

이제는 아무도 막걸리 공장인 줄 모르고 지나치는 일이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