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수리대학/도시출장대학

도시출장대학 - ③ 미션수행, 작은가게 발굴단팀 (with 구로는예술대학)

 


'작은가게 발굴단'팀의 미션은

온수리에 있는 작은 가게를 찾아 주인분의 인생수업을 듣고

홍보 전단지를  만드는 미션이에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오늘 찾은 작은 가게는

정육점 앞에서 순무김치를 팔고 계시는 할머니네 가게에요.


그럼 옹기종기 모여 앉아 순무 할머니께

인생수업을 들어봐요.


할머니께서는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살아오신 이야기를 들려주시네요.


경찰인 아버지께서 말을 타고 다니셨다는 이야기부터


6.25  때의 이야기.


할머니의 가게가 원래는 양품점에서 정육점으로

정육점에서 다시 농사짓는 것으로 

변해갔다는 이야기 등.

할머니의 이야기들은 우리들의 마음에 진하게 남았어요.




이제 미션수행만 남았네요.

멋진 홍보전단지를 만들어봐요!


오늘의 베이스캠프로 돌아와서

어떤 전단지를 만들지 다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눠봤어요.


홍보전단지와 함께 가게에 가격표가 없어서 가격표도 함께 만들기로 했어요.




각자 종이와 펜을 가지고 정성껏 가격표를 만들었어요.


짜~짠! 어때요?

할머니께서 좋아하실까요?


순무할머니 캐릭터가 들어간 홍보전단지도 완성!^^

이제 설치하러 할머니께 다시 가볼까요.


" 할머니~ 이렇게 붙일까요?"  



" 그래~ 이렇게 여기다 붙여~"


할머니께 허락받은 자리에 가격표를 나란히 붙이고,


괜찮은가 점검도 해봐요.


아까 함께 만든 홍보 전단지도

복사해와서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버스정류장에 배치해 두어요.

 

 사람들이 많이 많이 가져갔으면 좋겠네요^^

 


좋아하시는 할머니를 보니 저희도 참 좋네요.

할머니~ 순무 먹으러 또 갈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