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양시장은대학/수업후기

[3강 리뷰] 맛난 또띠아 피자와 함께 풍성한 시장 축제 구상

두구두구

드디어 6월이에요~! 6월 2일 일요일 2시~

쾌적한 공간으로 변한 시장센터 1층에서

3강 수업이 열렸습니다^^



수업이 시작되기 2시간 전 먼저 상인 분들이 놀러오셨네요~!

전시된 상인분들의 초상화를 보시며

자신의 얼굴도 찾고, 이웃들 얼굴도 살펴보는 중이시랍니다^^



두둥~

수업 시간 전 또띠아 피자를 함께 만들어서 냠냠했어요!

1

각자 또띠아를 나눠 갖고 개성있게 피자 토핑을 올립니다~

초코렛도 올리고요

가장 고가의 슈레드 피자치즈도 올리고요

 김뽕은 요쿠르트를 첨가합니다~

먹을 것 앞에서 마냥 행복한 할미콜~

드디어 피자가 오븐으로 쏘옥~

아기다리고기다리 피자

짠~ 예쁘게 구워진 피자를 쓰싹쓰싹 썰어서

맛있게(?) 냠냠~

요것이 미래의 밥상공동체를 꿈꾸는 우리의 점심 식탁~!

다함께 냠냠하며 조금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었어요^^






[ 3 key word와 숫자로 내 마음 표현하기 ]


맛난 거에서 잠시 혼을 뺐지만,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수업 시작~!


 

한 주 동안 어떻게 지냈나요~?

감정지수와 3키워즈로 자신의 상태를 표현해보아요~

도리는 퀴어축제에서 커밍아웃 지지 행사를 했다네요~

서리는 저번주에 적었던 것이 기억이 안나 끙끙~ 

서리는 바다에서 살다온 남자라네요~

서리만 얘기하면 주민이 '힘빠져,힘빠져' 

그것도 나름 주목을 끄는 매력있는 보이스~

주민은 삼재라네요~ 에구~

삼재 잘 이겨내시길~!!

만화에 관심이 많은 다채~

요새는 책방에서 일한다고 하네요~

이날은 다채와 만화이야기를 꽃 피웠다능~


[ 축제 key word 소개팅 ]


각자 축제에 대한 생각을 적은 포스트잇을 벽에 붙여놓고 

삐융이 즉석만남으로 이어주고 있어요~


축제는 난장이다

축제는 놀이다

축제는 홍보다

등등 다양한 축제에 대한 생각들이 돋보이네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이제 정말 우리가 열고 싶은 축제 구상에 들어갑니다~

진지한 회의시간~!

 

그리고 발표 공유의 시간~

 

- 대형보드게임

 - 우유곽 족구게임

- 물풍선 던지기

- 시장다큐3분



- 상인을 찾아라
- 시장 달인에게 도전해라
- 짝 시장판
- 시장 지도 만들기
- 음식을 만들어드립니다



팀이름도 정한 '블랙홀팀', 블랙홀 같은 마력을 지닌 팀~

- 추첨, 쿠폰 행사
-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스탬프 찍어주기
- 부분사진으로 가게 찾기, 보물찾기
- 텐트영화관 (이동과 커플전용관 활용 가능)
- 시장 퍼레이드
- 보드게임
- 댄스파티, 바베큐파티

 

소셜아트컴퍼니 박찬응 단장님의 코멘트도 이어집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지만

이걸 다 할 순 없기에 단장님 코멘트를 참고하여 투표를 시작합니다~!!!

 

다음주에는 오늘 나온 아이디어를 실제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아요~

 

 

 

[ 방과후 수업 ]

- 잘 그리는 사람도 못 그리게 만드는 김뽕의 그림교실-

012345678910111213

오랜만에 연필깎이도 돌려보고,

상대방을 뚫어져라 보며 그림도 그려주네요~

짜잔~!

엄청 잘 그려보고, 눈 감고 그리고, 캔버스 안 보고 그리고, 잘 안 쓰는 손으로 그려도 보고

김뽕 쌤의 그림 교실 완성~!!